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토탈공예 시간에 채소 샐러드로 샌드위치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재료로 빵, 드레싱, 파프리카, 양배추, 양상추, 계란, 토마토, 아보카도, 키위, 캐슈넛, 아몬드, 땅콩버터, 딸기쨈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우선 각종 야채를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수업 후 2교시 목공예 시간에 우드 트레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트레이 조각을 끼워맞추고 못으로 박아 고정시켜주었습니다. 트레이를 사포로 부드럽게 갈아서 만졌을때 부드러운 느낌이 날수 있도록 날카로운 부분을 문질러주었습니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시간에 부정적 감정을 표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물감에 물을 흥건히 묻힌 후 도화지에 뿌려보고 빨대로 후후 불면서 내 안에 부정적인 감정을 밖으로 내보내보고 표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모두들 스트레스 날려버리고 좋은 마음만 가득하길 바랍니다.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에서는 문해 교육과 더불어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매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한문 수업 후 2교시 밸런스워킹 시간에 기본 밸런스 동작을 실시해보고 신전자세와 다양한 근력운동을 함으로써 근력을 키워보았습니다. 타바타 두번째 근력운동을 해보았으며 밴드를 활용하여 종아리와 허벅지 근력을 키워보는 자세도 취해봅니다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창체 수업 후 2교시 미술스케치 시간에 블루베리를 먹지에 옮기고 명암을 표현해보았습니다. 명암의 단계에 대해 이해를 해보고 처음부터 연하게 시작하여 점점 진하게 표현함으로써 빛이 들어오는 곳은 밝게, 빛이 들어오지않은 곳은 어둡게,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영어 수업 후 2교시 컵타,스포츠스태킹 시간에 제일 먼저 준비운동으로 꽃 노래에 맞춰 몸을 풀어주었습니다. 그런다음 손스팟으로 무궁화 노래와 등산을 하듯 오르락 내리락 생각하며 손스팟을 함으로써 두뇌회전을 시켜주었습니다. 그런다음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토탈공예 시간에 미백 에센스와 탄력로션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보습펩타이드, 아세틸핵사펩타이드, EGF/FGF/IGF 에센셜 오일을 모두 섞어서 용기에 계량하여 섞어서 담아주었습니다. 겨울철 피부관리 잘하여 건조하지 않고 부드럽게 피부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수업 후 2교시 목공예 시간에 우드 트레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먼저 나무조각을 겹쳐 트레이 형태로 고정시켜줍니다. 그런다음 못으로 고정을 하고 사포로 부드럽게 갈아주었습니다. 그 위에 원하는 색을 여러번 펴발라주었습니다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시간에 내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관계에 대해 이해를 하고 나를 중심으로 내 주변인물에 대해 알아보며 그 속에서 어떠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해보고 긍정적인 의미를 발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즐거운 미술심리치료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한문 수업 후 2교시 밸런스워킹 시간에 코그니 워킹을 배워보았습니다. 코그니 워킹이란 보행 속도와 보폭 등 보행 패턴이 뇌 건강 상태를 반영하여 치매위험을 3~4배 낮추는 걷기운동을 말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그리하여 올바른 자세로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창체 수업 후 2교시 미술스케치 수업에서 명암의 11단계를 이해하고 파프리카 그림에 명암을 넣어보았습니다. 연하게 색칠을 시작하여 점점 진하게 색칠을 해보고 명암의 11단계를 이해하며 어두운 곳과 밝은 곳의 차이를 두며 명암을 넣어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제과제빵 시간에 밀가루와 소금, 설탕, 계란으로 반죽을 하고 그 안에 땅콩, 호두, 초코를 넣어 잘 섞어준 뒤 숙성해주었습니다. 그런다음 밀대로 얇게 펴서 모양틀로 찍어내었더니 맛있는 쿠키가 완성되었습니다. 모두들 재밌게 만들어준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수업 후 2교시 목공예 시간에 우드 타일 냄비 받침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나무를 사포로 부드럽게 갈아주어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원하는 색을 발라 나무에 색을 입혀줍니다. 그런다음 타일은 하나씩 붙혀주어 완성시켜보았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미술심리치료 시간에 나의 관계를 이해해보고 그속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요즘은 슬픈일보다 기쁜일이 더 많다. 앞으로도 내가 할일은 충분히 많다. 앞으로도 나는 가치있는 삶을 살아갈수 있다. 나는 타인에게
경남조은장애인평생학교 학생들은 1교시 한문 수업 후 2교시 밸런스워킹 시간에 제자리 워킹을 시작으로 하여 다양한 밸런스동작을 취해보았습니다. 그런다음 타바타 두번째 근력운동을 실시하면서 다양한 근력운동을 해봅니다. 첫번째 타바타 근력운동에 비해 두번째가 좀더 강도가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