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LG전자 전문 코치와 함께 청년의 성장 돕는다
청년 코칭 ‘청년과 함께 라이프 가이드(Life Guide)’ 5월부터 운영
창원청년비전센터 주관 ‘LG전자 청년 코치 위촉식’ 개최
창원특례시는 20일 시-LG전자-하이프라자 인구 유지 업무협약 체결 직후 창원청년비전센터 주관으로 ‘LG전자 청년 코치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과 이길노 LG전자 상무이사, 최차림 HS코치스 회장, 박정의 청년비전센터장, LG 사내 전문 코치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LG전자 전문코치 위촉으로 △창원시와 창원청년비전센터는 코칭 프로그램 ‘청년과 함께 라이프 가이드(Life Guide)’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하고 프로그램 장소 제공 등 행정적 지원을, △LG전자는 사내에서 활동하는 전문 코치들을 통해 창원 청년들에게 코칭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프로그램명인 ‘청년과 함께 라이프 가이드’는 코칭을 통해 청년이 자기 진로와 성장 방향 등 삶의 목표를 끌어내는 데 도움을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코치들은 총 30명으로 LG전자 기업 내부에서 활동하는 책임연구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취·창업을 준비하는 창원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자기 계발을 돕는 든든한 지원군으로 활동하게 된다.
코칭 프로그램은 상반기 5월부터 7월, 하반기 9월부터 11월까지 반기별 운영하며, 창원 청년 총 60명(반기별 30명)을 대상으로 한 1대1 코칭과 특별 강연 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코칭 방식은 대면과 화상을 병행하여 진행되며, 상반기 참여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창원청년정보플랫폼 및 청년비전센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LG전자의 풍부한 인적 자원과 전문성을 활용해 창원 청년들에게 실질적이고 든든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년들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