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구 민원지적과, 청렴품은 거울보며 친절 다짐

성산구 민원지적과, 청렴품은 거울보며 친절 다짐

성산구 민원지적과, 청렴품은 거울보며 친절 다짐창원특례시 성산구(구청장 유재준)는 2024년 한해는 더 청렴하고 친절한 민원응대를 다짐하기 위해 ‘청렴품은 친절한 미소’ 거울을 제작하여 거울을 보면서 친절을 다짐할 계획임을 밝혔다.

민원지적과는 민원실 안에도 전신거울을 제작하여 친절한 몸가짐과 청렴한 미소로 출근할 때마다 거울을 보면서 청렴‧친절 마인드를 함양하기로 했다.

이번에 제작된 청렴품은 친절미소 거울을 성산구 관내 8개동 민원담당 직원에게 배부하여 동 직원들도 청렴거울을 보면서 친절한 미소를 생활화하도록 활용할 계획이며, 작은 거울을 통해 스스로 청렴하고 친절한 공무원으로 거듭나길 희망한다.

강현애 성산구 민원지적과장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항상 친절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로 민원인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민원인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이 되도록 서비스나 사무실 환경개선을 위해서도 올 한해 아낌없는 노력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성산구는 시민 체감형 친절행정 구현을 위해 구청 전 부서 및 동 민원담당공무원과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역지사지 역할극 워크숍’을 실시하여 수요자 중심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더 친절한 성산구가 되도록 힘쓸 것이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