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구, 제1회 2023년 성산ICT체험존 성료

성산구, 제1회 2023년 성산ICT체험존 성료

전세계적인 이슈인 챗GPT를 활용한 음성인식기반 대화 등 큰 호응얻어

창원특례시 성산구(구청장 구진호)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간 성산구 소재 창원과학체험관에서 개최한 ‘제1회 2023년 성산ICT체험존’ 에 많은 방문객이 찾아와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ICT 놀이터, 성산구로 놀러와!’라는 주제로 성산구에서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정보통신기술의 최신 트랜드를 소개하였으며 방문객들이 신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최근 전세계적인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챗GPT’를 활용한 기술을 선보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주요프로그램인 챗GPT를 활용한 음성인식기반 대화, 자율주행 안내로봇 시연, ICT 사격 및 양궁, 유물발굴 및 복원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풍성한 정보통신기술을 선보임으로써 세대를 막론하여 최신 IC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한편, 성산구는 지난 3월 참여업체를 모집하였으며, 모집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ICT 관련 최신 기술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창원특례시 내 기업의 기술을 홍보함으로써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챗GPT, 로봇산업 등 4차산업의 인지도 상승 및 지속적인 발전에도 기여하였다.

구진호 성산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큰 이슈인 챗GPT 등 정보통신 기술을 다양한 세대의 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및 홍보를 위해 한 발 더 앞서나가는 성산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