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페트병 모아 종량제봉투 받아 가세요!

홍보 행사 2월부터 6월까지 매월 셋째 수요일 실시

투명페트병 모아 종량제봉투 받아 가세요!

성산구, 투명페트병 다오! 종량제봉투 줄게! 홍보 행사 2월부터 6월까지 매월 셋째 수요일 실시

창원특례시 성산구(구청장 구진호)는 2월부터 6월까지 매월 셋째 수요일마다 투명페트병과 종량제봉투를 교환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재활용품 중 ‘투명페트병을 별도로 분리해서 배출하는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순차적으로 실시된다.

* 투명페트병 다오! 종량제봉투 줄게! 행사 일정
날짜 2. 15.(水) 3. 15.(水) 4. 19.(水) 5. 17.(水) 6. 21.(水) 비 고
장소 구청 앞 광장 반송동, 중앙동 용지동, 상남동 사파동, 가음정동 성주동, 웅남동 매월 셋째 수요일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깨끗한 투명페트병 20개를 모아 구청 앞 광장으로 가져가면 20리터 종량제봉투로 돌려받을 수 있고 1인당 개수 제한은 없다. 반납하는 투명페트병은 내용물을 비우고, 라벨을 제거한 뒤 압착해서 뚜껑을 닫아서 제출하면 된다.

15일(수) 성산구청 앞 광장에서 처음 진행한 행사에서는 150여 명의 시민이 행사에 참여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투명페트병 4,000여 개(약 151kg) 정도를 회수하고 종량제봉투 200장이 지급됐다.

구진호 성산구청장은 “투명페트병이 고품질 자원으로 다시 태어나는 데는 시민 한분 한분의 참여가 중요하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제도가 조기에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투명페트병은 의류, 신발 등의 원료로 재활용이 가능해 2021. 12. 25.부터 전국적으로 분리배출 제도가 시행되고 있는 재활용품이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