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성주골 어울림 축제, 성공적으로 개최
주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
창원특례시 성산구 성주동(동장 정부원)은 지난 14일 성주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2부시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문화체육관광국장, 구청장,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성주골 어울림 축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주골 어울림 축제는 본 행사 시작 전 부스를 설치하여 심폐소생술, 슈링클아트, 천연재료 물들이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으며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본 행사에서는 초청가수 공연과 난타·방송댄스·풍물놀이 등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진행하였고 무대 공연이 끝난 후에는 영화 엑시트를 상영하여 주민들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황기동 주민자치회장은 “성주골 어울림 축제는 주민이 주인공이 되어 무대를 채우고 함께 문화생활을 공유하여 주민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축제의 장으로 어느덧 14회를 맞이할 만큼 성주동의 고유한 행사가 되었다.”며 “이렇게 주민들이 즐기고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만들 계획이며 다음에는 더 다양하고 풍부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주민들이 더욱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보겠다.”고 밝혔다.
정부원 성주동장은 “오늘의 축제를 위하여 그동안 고생하고 봉사해주신 주민자치회에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 주민자치회가 성주동과 주민을 위하여 하는 모든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우리 성주동에서도 여러 방면으로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