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입은 시민’ 리더십 교육, 우리가 하동고 리더다!

‘교복입은 시민’ 리더십 교육, 우리가 하동고 리더다!

하동고 전교학생회 및 학급자치회 리더십 교육, 6월 8일 학생 30여 명 참석

하동고등학교(교장 황영태)는 6월 8일 전교학생회 및 학생자치회 학생 등 30여 명이 참여하는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리더십 교육은 경상남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교육인권경영담당 이필우 사무관이 강사로 초청되어 민주적이며 합리적인 의사결정의 학생 자치회 모델을 제시하고, 다양한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며 질의 응답 등 진지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토론에서 학생들은 ‘학급자치회 운영 개선점과 대안 방안’, ‘전교학생회 운영 개선점과 대안 방안’, ‘학교 축제 개선점과 대안 방안’, ‘학생생활제규정 개정에 대한 개선점과 대안 방안’, ‘학교 동아리 개선점과 대안 방안’ 등 학교 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현안들에 대해 진지하게 의논하고, 모아진 의견을 토대로 학교와 의사소통하며 개선할 것을 다짐하였다.

하동고등학교는 리더십 교육을 통해 ‘교복입은 시민’으로서 학생들이 민주시민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책임감과 목표 의식을 가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 자치회가 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리더십 교육에 참석한 전교학생회장 김태오(19) 학생은 “이번 리더십 교육을 통해 리더의 역할과 자치회 운영 방법을 익혔고, 민주시민으로서 합리적인 의사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황영태 교장은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하동고 전교학생회와 학급자치회의 역량이 강화되고, 하동고가 학생회가 선도하는 학생 중심의 학교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등 모두가 함께 학생회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