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과 사랑을 배달합니다. 의창구, 사랑나눔 이동마켓 실시

- 외출이 어려운 취약계층 집으로 생필품과 사랑의 마음 전달해-

행복과 사랑을 배달합니다. 의창구, 사랑나눔 이동마켓 실시

- 외출이 어려운 취약계층 집으로 생필품과 사랑의 마음 전달해-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황규종)는 지난 20일 외출이 어려워 장을 보기 힘든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사랑나눔 이동마켓’ 사업을 실시하였고 밝혔다.

‘찾아가는 사랑나눔 이동마켓’은 의창구 행복지킴이 사업으로 동창원농협(조합장 황성보)·몽고식품(대표 김현승)의 후원과 의창구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노력봉사를 연계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독거노인 및 장애인 세대를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매월 읍면동을 순회하며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8월은 동읍 관내 20세대를 방문하였다.

허주 사회복지과장은 “나눔플러스 행복지킴이로서 항상 앞장 서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창원농협과 몽고식품, 의창구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찾아가는 사랑나눔 이동마켓이 취약계층의 안부를 확인하는 동시에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업을 후원하는 몽고식품(주)은 창원시의 대표 향토기업으로 2016년 창원시와 ‘맛있는 나눔사업 협약’을 체결해 무료급식소 26개소에 매월 3종의 장류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동창원농협은 ‘저소득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의 든든한 후원자로 2017년 1월부터 현재까지 생신케이크 및 생신선물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