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장애인복지관, 도사모봉사단과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거제시장애인복지관, 도사모봉사단과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 도배공사 및 전기선 정리 통해 장애인 가정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우성기)은 도사모봉사단과 함께 지역 내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낡은 벽지를 새로 도배하고 세대에 노출되어 있던 위험한 전기선을 정리하는 작업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복지관과 도사모봉사단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장애인 가정을 사전 조사해 대상을 선정했으며, 봉사단원들이 직접 현장을 찾아 땀 흘리며 도배 및 정리 작업에 참여했다. 특히 다자녀 세대의 실내 환경을 안전하게 개선함으로써 대상자들의 삶의 질을 크게 높였다.

직접 전기선 선반을 제작하는 등 정성을 보인 도사모봉사단은 “나의 노력이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된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꾸준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라는 소감을 전했고
우성기 관장은 “주거환경은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며, 이번 사업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따뜻한 나눔의 실천 사례로, 장애인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돕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문의: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상담사례지원팀 이영희
전화: 055-636-4500
이메일: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