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신 480주년 기념, 이순신 장군 묘소에서 모내기해요! (5.31.)

참가자 선착순 150명 모집(5.7.~5.22.) / 사진전, 풍물놀이, 활쏘기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국가유산청 현충사관리소는 충무공 이순신 탄신 480주년을 맞아 5월 31일(토) 오전 10시 이순신 장군 묘소(충남 아산시)에서 묘소 위토(位土)의 역사적 의의를 되새기는 모내기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이순신 장군 묘소를 자유롭게 참배하는 것으로 시작하며, 참가자 안전교육 후 위토에서 모내기를 진행한다. 전통 풍물놀이 공연으로 모내기 준비 시간부터 종료 시까지 참가자들의 흥을 돋우며, 모내기가 끝나면 무료로 제공하는 맛있는 들밥(새참)도 즐길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어린이 참가자들을 위한 ‘활쏘기 체험’과, 1932년 민족성금으로 중건된 현충사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현충사 중건 사진전’이 마련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5월 7일부터 22일까지 현충사관리소 누리집(http://hcs.khs.go.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email protected])을 통해 선착순(150명)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전화(☎041-543-2819)를 통해 가능하다.

국가유산청 현충사관리소는 이번 모내기 행사를 통해 탄신 480주년을 맞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위업을 되새기고, 온 가족이 함께 사라져가는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충무공 이순신 장군 관련 다양한 국가유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는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