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창구, 저출생 극복 의창새마을금고와 함께 한다!

의창구, 저출생 극복 의창새마을금고와 함께 한다!

MG희망나눔 업무협약식 기념찰영

‹›
창원특례시 의창구(구청장 곽기권)는 의창새마을금고(이사장 장덕천)와 창원시 인구감소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의창구 관내 출생자에 대한 축하와 지원을 위한 ‘MG희망나눔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구는 읍‧면‧동 출생신고 접수 시, ‘MG희망나눔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금고는 출생 축하 ‘생애 첫 통장’의 발급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지원 사업은 사업비 5백만원으로 2024년 4월 1일부터 사업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사업 대상은 2023년 6월 1일부터 2024년 현재까지 의창구에서 출생한 아동으로, 의창새마을금고에서 첫 통장 개설시 출산장려금 10만원을 지원받는다. 통장 개설은 출생아 기준 부모님 신분증 및 도장,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상세), 기본증명서(상세) 등을 지참하여 의창새마을금고(본점, 소답‧소계‧도계‧감계 등 4개 지점)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곽기권 의창구청장은 “저출생에 따른 지속적인 인구감소로 국가적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 시점에서 의창새마을금고와 협업하여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지역사회 다양한 구성원들의 뜻을 모아 저출산 해소 방안을 발굴, 인구 반등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의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창구 민원지적과(☎ 212-4121) 또는 의창새마을금고(☎ 299-006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