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장애인노동자 위로 큰잔치 ‘성료’
경남장애인중심기업∙창원시지회 주관
“코로나로 지친 심신, 힐링과 어울림 축제로”
11일 진해JK컨벤션에서 열린 장애인노동자 위로 큰잔치 행사 집행부와 내빈들이 이날 행사를 기념하는 사진을 찍었다.
(사)경남장애인중심기업협회(회장 이상식)가 주최하고 창원시지회(회장 김충만)가 공동주관하는 ‘제7회 장애인노동자 위로 큰 잔치’가 지난 11일 진해 JK컨벤션 별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진해시각협회의 공연 등 식전행사와 기념식을 겸한 본행사로 나눠 서병훈 동부신협 부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됐다.11일 진해JK컨벤션에서 열린 장애인노동자 위로 큰잔치 행사에서의 수상 장면.
기념식은 국민의례에 이어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위촉패가 수여됐다. ▲경남도지사 표창에 △김일용 △강정득 △김석만 씨 등이 수상하고 ▲경남도의회 의장상은 △김미순 △안태영 ▲창원특례시장상은 △곽영빈 △퍙기훈 △안예리 △조복희 ▲창원시의회 의장상 은 △최재민 △박선경 ▲중앙회장 감사패는 △박민건 등이 수상한 데 이어 장병운 후원회장에 대한 위촉패가 전달됐다.11일 진해JK컨벤션에서 열린 장애인노동자 위로 큰잔치 행사에서 이상식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상식 (사)장애인중심기업협회 경상남도협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난 2년간 코로나19의 불안 속에서 잘 견뎌온 모두에게 격려와 찬사를 보내고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지쳤던 심신에 힐링과 어울림이 솟아나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더욱이 장애인 노동자와 기업이 상생하고 배려하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 말했다.
제7회 장애인노동자 위로 큰잔치 행사 홍보 팜프렛.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우명희 경남도 경제기업과 과장이 대독한 축사에서 “경남도는 장애인 노동자들이 자부심과 보람을 느끼며 일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한편 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김동환 진해구청장이 대독한 축사에서 “장애의 유무가 결코 장애가 되지 않는 모두의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장애가 개인의 몫이 아닌 우리 공동체가 함께 보듬는 행복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11일 진해JK컨벤션에서 열린 장애인노동자 위로 큰잔치 행사에서 장애인노동자들이 음악에 맞춰 흥겹게 춤을 추는 장면.
이어서 준비한 도시락 만찬과 함께 식후 노래자랑 행사에는 황종성(굿프랜즈 대표)의 섹소폰 연주와 가수 김빈, 이진씨 등의 축하공연에 이어 시각장애인협회 봉사자가 반주에 맞춰 ‘사랑으로’ 노래를 수화로 연출했다.
11일 진해JK컨벤션에서 열린 장애인노동자 위로 큰잔치 행사에서 색소폰 연주를 하는 황종성씨 .
이날 행사에서 장애인노동자들은 모처럼 활기와 웃음을 되찾은 듯 음악에 맞춰 춤과 노래를 부르며 하루를 즐기는 가운데 진해한울타리 봉사단(회장 이상식)이 행사 진행을 도왔다.
11일 진해JK컨벤션에서 열린 장애인노동자 위로 큰잔치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 모습.
.
이 자리에는 200여명의 장애인노동자 및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김동환 창원특례시 진해구청장과 우영희 경남도 경제기업과 과장, 홍재식 창원특례시복지재단 이사장, 박춘덕, 박동철, 이치우 경남도의회 의원, 이혜련, 한상석, 김수혜 창원특례시의회 의원, 박영규 창원특례시 노사특보 등이 참석했다.
한울타리 봉사단 회원들이 예쁜 한복으로 단장하고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박민건 경남중심기업협회 고문변호사와 박춘우 중심기업협회 중앙회 사무총장, 장병운 후원회장, 정판용 (사)진해신항만발전협의회 회장, 김창일 진해새마을금고 이사장, 강정득 진해구희망여성위원 위원장, 조성진 경남장애인 사격연맹회장, 장애인 고용 각 작업장별 원장 등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1일 진해JK컨벤션에서 열린 장애인노동자 위로 큰잔치 행사에 참석한 장애인노동자와 관계자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