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이 세상을 바꾼다”
의령중, 특색교육활동‘디지털 리터러시’특강 개최
“기술이 세상을 바꾼다”
의령중학교(교장 장상석)는 2022년 7월 6일(수) 본교 다목적 복합문화공간인 UR-SPACE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기술이 세상을 바꾼다” 라는 주제로 초청 김호용 박사(前 한국전기연구원 원장, 現 과학기술 정책연구회 이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하였다.
특강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함께 기대하며 준비해야 할 디지털 환경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이 기술변화에 어떻게 변화되었고,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한 이슈를 가지고 학생들의 시각에서 쉽게 시대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꿈과 희망이 가득한 학생들에게 디지털 생태계 이해와 적응 능력 향상, 급변하는 미래사회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영위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인재로의 성장에 방점을 두었으며, 학생들과 자유로운 질의 및 응답을 통해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친절한 나침반을 제시하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의령중 장상석 교장은 “다소 낙후된 의령교육의 발전을 위해 2021년부터 시작하여 포항공대 황인석 교수, 동경대 이학성 박사 등 과학기술 분야의 권위자를 초청하여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학기에도 디지털 리터러시 소양을 위한 석학 초청 특강이 계획되어 있으며, 이는 창의융합인재양성의 기초를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