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우리지역 문화교실 운영

- 초등학생 대상 우리지역 문화, 역사, 인물등 재미있게 배우기 -

찾아가는 우리지역 문화교실 운영

- 초등학생 대상 우리지역 문화, 역사, 인물등 재미있게 배우기 -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권경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지역 역사·문화·인물을 소개하는 『2022 찾아가는 우리지역 문화교실』을 6월 21일부터 7월 7일까지 의창구 관내 7개 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지역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는 6월 21일(화) 의창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초등학교를 찾아가 전문강사에 의한 강의와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지역의 우수한 문화와 역사, 인물에 대해 배우고 지역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운영하는 찾아가는 우리지역 문화교실은 코로나19로 인해 2년간 진행하지 못하다가 올해 다시 진행하게 되었으며, 창원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센터의 협조로 희망학교의 신청을 받아 의창초등학교등 7개 학교가 선정되었으며 ‘고향의 봄과 이원수’, ‘천년의 역사, 다호리’, ‘김종영과 꽃대궐’ 등의 주제로 7월까지 진행 할 예정이며,
21일 의창초등학교에서는 3학년 학생으로 대상으로 ‘고향의 봄과 이원수’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체험활동으로 머그컵 만들기를 하였다.

이희순 문화위생과장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지역의 우수한 문화와 인물에 대해 알리고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내년에는 더 많은 학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