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을 탐방하며 우리 지역 역사를 되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 가져-
거제애광학교,‘우리 지역 역사 찾기’테마형 현장체험학습 운영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을 탐방하며 우리 지역 역사를 되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 가져-
거제애광학교(교장직무대리 교감 강욱희)는 5월 3일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우리 지역 역사 찾기’를 테마로 학생들의 의견을 모아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을 체험 장소로 선정·탐방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체험학습 운영 전 사전 학습으로 각 학급에서 우리 지역 역사 찾아보기,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홈페이지 둘러보기를 통해 현장체험학습에 대한 이해를 돕고, 현장체험학습 실시 후 포로들에게 편지 쓰기, 기억에 남는 장면 그림 그리기 등 사후 학습을 계획하여 현장체험학습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깊이 있고 유의미한 활동이 되도록 운영하였다.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과 현장체험학습 와서 즐거워요”, “포로들이 많이 힘들었을 것 같아요”, “전쟁은 일어나면 안 돼요”, “다음 현장체험학습도 기대돼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리 학교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걷기 대회,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한 지역 내 둘레길 걷기, 지역 탐방 테마형 현장체험학습, 지역 내 다양한 공공기관을 이용한 학급별 현장체험학습, 소상공인 단체와 협력한 현장 직업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이 살아갈 우리 지역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민으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과 예절을 현장에서 익히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