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0주년 어린이날 기념 운동회 개최
의창에서 달려 웃어 놀아 운동회
의창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영구)은 5월 3일(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하여 만3, 4, 5세가 함께 어울려 ‘의창에서 달려 웃어 놀아’ 주제로 의창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운동회는 코로나19로 지친 유아들의 몸과 마음을 회복하기 위해 함께 달리고, 함께 웃으며 뛰어노는 놀이의 장이 되었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레크레이션 어울림 마당, 볼풀 서바이벌, 줄 당기기 등 다양한 활동에 마음껏 뛰고 달리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유아들은 “영차 영차”, “이겨라 이겨라!”를 외치며 들뜬 모습을 보였으며, 지켜보던 교직원들도 “정말 즐거웠고, 오랜만에 유아들이 행복한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영구 원장은 “유아들이 함께 즐겁게 참여하며 화합·소통하는 모습을 보니 행복하다. 평소 우리 아이들의 밝은 모습은 모두 화목한 가정과 선생님들의 사랑에서 나온 것 같다. 우리 원훈의『꿈을 키우는 행복한 유치원』처럼 앞으로 이 소중한 아이들을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곳에서 배려와 나눔, 꿈을 키워가는 행복하고 건강한 아이로 자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으로는 코로나로 인해 학부모와 함께 하지 못한 아쉬움을 밝히며 유아와 교사, 학부모 교육공동체가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의창에서 달려 웃어 놀아’ 운동회는 모두 하나가 되어 함께 달리고 놀며 건강한 웃음을 안겨준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끝>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