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자 초등학교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특수교육대상자 초등학교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에서는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의 원활한 입학 적응을 위하여 4.25.(월)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에게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사전 정보를 안내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초등학교 적응 능력을 향상시켜, 처음 맞는 학교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 연수에서는 진주교육청 홍숙희 장학사가 진주특수교육지원센터 측면에서, 관봉초등학교장 박문희 교장은 통합교육 생활 전반에 대해서, 금산초등학교 노가온 특수교사는 특수학급에서의 생활 측면에서 연수가 이루어져, 학부모님들이 관심 있는 각각의 분과에 참여하여 보다 심도 깊은 연수를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는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이 해소되어 좋았고, 많은 정보와 내용을 알게 되어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진주교육지원청 박영주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에게 학교생활의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우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통합교육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면서,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 모두 안심할 수 있는 적극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