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시대! 내 손으로 만드는 메이커 프로그램 풍성 -
마산지혜의바다, 지혜꿈발전소 메이커프로그램으로 만나요
- 메타버스 시대! 내 손으로 만드는 메이커 프로그램 풍성 -
경상남도교육청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관장 최말숙)은 2022년에도 경남도민을 위해 「톡톡 스마트폰 VR체험」등 다양한 분야의 지혜꿈발전소 메이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의 지혜꿈발전소는 3D프린터, 3D펜, VR, 전사장비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보유한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이다. 겨울방학을 맞아 준비한 2월의 프로그램은 ▲ 2월 12일(토)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이지드로잉?! 3D펜으로 그려요(유아, 초등저학년) ▲ 2월 19일(토), 26일(토) 오전 10시 톡톡 스마트폰 VR체험(초등고학년)이며 어린이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을 통해 상상력을 펼쳐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 외에도 청소년과 성인 참여자들을 위한 취미 메이커 교실 ▲ 2월 20일(일) 오후 2시 캘리그라피 드라이 플라워 액자만들기 수업도 마련되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은 2022년에도 다양한 계층별 메이커 교육을 제공하며 장비 기초교육부터 책과 접목한 도서관형 메이킹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도 지역 내 메이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선도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지혜꿈발전소 메이커 프로그램은 매월 선착순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jhlib.gne.go.kr)를 참고하거나 담당자 전화(☎252-98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