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김해예비학부모교육, 9천여명 접속!

2월 4일까지, [김해학부모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다시보기 가능

2022년 김해예비학부모교육, 9천여명 접속!

2월 4일까지, [김해학부모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다시보기 가능



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희)은 자녀의 입학을 앞둔 때만큼 학교나 아이들 교육에 관심이 많은 시기가 있을까. ‘우리 아이만 한글을 떼지 못하고 학교에 가는 건 아닐지’ ’새로운 학교생활에 우리 아이가 적응을 잘할지’ 걱정이 부쩍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2022년 예비학부모교육을 온라인으로 운영하였다.



1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은 예비 초등 학부모를 위한 정은유(풀꽃부모성장학교 소장)강사의 『예비초등의 슬기로운 자기주도학습』과 홍성주(동광초등학교)교사의 『초등학교 선생님이 들려주는 우리아이 학교생활』, 예비 중등 학부모를 위한 신종호(서울대학교 교육학과)교수의『예비중등 슬기로운 자기주도학습』과 박수정(수남중학교) 교사의 『중학교 선생님이 들려주는 우리아이 학교생활』로 구성되며, 그 외 중·고등 학부모들을 위해 김성숙(밀양시청소년수련관)관장님의 『자녀에게 힘을 북돋우는 부모역할』과 신상철(경상남도교육청)장학사의 『고교학점제 알아보기』가 유튜브 ‘김해학부모지원센터’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 교육되었으며, 현직교사들의 ‘학교생활 안내’가 학부모들의 사전 질문 및 실시간 질문을 바탕으로 알차게 진행되었다는 후문이다.



이번 예비학부모교육은 1월 28일 현재 9천여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타고 재시청률이 급격히 늘고 있다. 실시간 강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유튜브를 시청하며 실시간 댓글로 자녀교육에 대한 고충과 걱정이 해소되어 좋았고, 이후 자녀와 함께 다시 보기를 할 수 있어 더욱 좋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해교육지원청 김현희 교육장은 “교육지원청에서 각기 진행했으면 하기 어려운 기획과 홍보들을 함께하여 더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기적절한 학부모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며 노력하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