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나노마이스터고,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학교 방문



한국나노마이스터고,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학교 방문

한국나노마이스터고,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학교 방문 교장실
경상남도청 박종원 경제부지사, 구병열 신산업연구과장, 박경훈 통합교육추진단장, 강숙이 소재나노담당사무관, 조영주, 김재현 주무관 등 경상남도청 방문단이 2021년 10월 29일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홍성환) 나노반도체 교육 현장을 방문하였다.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는 완전히 차별화된 교육과정(나노반도체생산공정, 나노측정·분석)과 실무중심 교육과정 운영 결과로 삼성전자, 세메스, 주성엔지니어링, 네패스그룹 우리나라 대표 나노반도체 기업에 취업을 확정하여 개교 3년차 큰 성과를 이루고 있다.
경상남도청 방문단은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실에서 브리핑 시간을 가진 후 전문교육부장(이정임 교사)의 안내로 전국 고등학교에서 유일한 반도체제조실습실(클린룸)과 나노측정·분석실습실 투어를 통하여 실무중심의 교육환경을 둘러보았다. 특히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산업에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박종원 경제부지사는 반도체 생산공정과 장비, 측정 실습에 대한 안내를 받으면서 학교 교육시설과 학생들의 좋은 취업에 큰 관심을 보였다. 반도체제조실습실은 포토공정-산화공정-박막증착공정-세정공정 등으로 구성되어 실제로 반도체 칩을 제작할 수 있으며, 나노측정·분석실습실은 SEM, AFM, Ellipsometwr 등으로 학생들이 제작한 반도체 칩의 성분과 물성 분석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는 우리나라 대표 나노반도체 기업과의 취업약정 및 매칭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마이스터고 교육의 새로운 지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이 자리에는 밀양시청 박성재 부시장, 최웅길 나노경제국장, 황상근 나노융합과장, 김갑수 평생학습과장, 경상남도 교육청 최창렬 장학사 등이 동행하였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