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배움의 바다로 초대합니다.

- 2021년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배움의 바다로 초대합니다.
- 2021년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관장 최말숙)은 지역주민의 역량 강화와 배움과 성장의 평생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8월 18일(수)부터 8월 26일(목)까지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과 비대면 강좌를 병행하여 운영하며, 유아부터 어르신을 대상으로 평일 주?야간 12개 강좌, 주말 8개 강좌 총 20개 강좌 350명을 모집하여, 9월 7일부터 12월 10일까지 3개월간 운영한다. 대면 강좌는 안전한 운영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손소독제·전자출입 명부 비치, 강좌실 환기 등 철저한 방역 아래 진행된다.

이번 하반기에 처음으로 개설된 ‘지혜글꽃학교’는 미처 한글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한 성인을 대상으로 교재 및 학용품을 무료로 제공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가족과 주변 지인들의 권유로 한글 배움의 길을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 총 20개 프로그램의 신청은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단, 지혜글꽃학교와 만65세이상 어르신은 직접 도서관을 방문하시거나 전화 신청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오랜 코로나 일상으로 위축된 여가생활을 회복하고 개인의 능력개발과 일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jhlib.gne.go.kr)를 참고하거나 담당자 전화(☎252-3863)로 문의하면 된다. <끝>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