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캠페인, 홍보물품 배부 등으로 이용활성화 =
= 아이돌봄, 맞벌이가정 양육부담 경감 및 저출산해소 기여 =
창녕군, 아이돌봄지원사업 홍보활동 적극 나서
= 홍보캠페인, 홍보물품 배부 등으로 이용활성화 =
= 아이돌봄, 맞벌이가정 양육부담 경감 및 저출산해소 기여 =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아이돌봄지원사업 이용 활성화를 위해 홍보활동에 적극 나섰다.
군은 지난 8일 창녕성·건강가정상담소와 함께 종로상가와 전통시장을 돌며 홍보물품(물티슈, 부채 등)과 리플릿을 배포하는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정우 군수는 “앞으로도 아이돌봄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해 양육공백이 발생하는 맞벌이 가정, 한부모가정 등의 양육부담을 줄이고 저출산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아이와 엄마가 많이 찾는 어린이집과 아이행복키움터 등에 홍보 리플릿을 배부했으며 군민들의 눈에 잘 띄는 곳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포스터를 부착해 아이돌봄서비스 인지도를 향상하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사업 수행기관인 창녕성·건강상담소는 신규 이용가정 여름 이벤트로 오는 23일까지 아이돌봄 신규 이용가정 소개 시 고급 보냉가방을 증정한다. 아이돌봄지원사업 포스터 인증사진을 개인 SNS 및 맘카페, 카카오톡 프로필에 게시한 선착순 46명에게는 커피·디저트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시설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양육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만 3개월부터 만 12세 이하의 아동에게 시간제 및 종일제로 구분해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정부지원 돌봄서비스 사업이다.
아이돌봄서비스 희망 가정은 필요 시 언제든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해당 읍·면사무소 또는 창녕성·건강가정상담소(☎533-1367)로 하면 된다.
노인여성아동과 여성보육팀장 이현미(530-1412), 담당자 김태희(530-1413)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