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청년동호회도 있어요” 다양한 경남 청년동호회를 찾습니다!

“이런 청년동호회도 있어요”

다양한 경남 청년동호회를 찾습니다!



- 다양한 청년 동호회 소개 · 청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시범사업 추진

- 온라인 투표로 고득표 5팀 선발, 청년 생활 활력 증진 계기 마련

- 8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경남 청년정보플랫폼에서 신청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경남 청년들의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알리고 청년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남청년 유튜브 속 동호회 활동 영상을 시청한 많은 청년의 ‘다양한 청년동호회를 알고 싶다’라는 의견이 계기가 되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경남에서 활동 중인 대학생 동아리, 직장인 동호회 등 다양한 모임을 대상으로 하며 회원의 70% 이상이 경남 청년(19~39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동호회에는 △경남청년 유튜브·블로그를 통한 홍보 기회 △활동영상 촬영·제작지원 △활동지원금 20만 원이 제공된다.



동호회 소개, 활동사진, 회원명단 등을 작성해 오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경남 청년정보플랫폼(youth.gyeongnam.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남 청년정보플랫폼에 올라온 동호회 소개와 활동사진을 보고 청년들이 더 알아보고 싶은 곳을 투표해 득표수가 많은 상위 5개 동호회가 최종 선정된다. 득표수가 같은 경우에는 청년회원 비율이 높은 순으로 결정한다.



한미영 도 청년정책과장은 “경남 청년들의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공유함으로써 활발한 청년 교류와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청 동호회 수, 온라인 투표 수, 홍보영상 조회 수 등 청년의 호응도를 파악한 후 내년 신규사업으로 본격 추진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경남 사회복지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휘경 기자 다른기사보기